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영겁회귀 -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디스커버리 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12. 11:44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과 영화는 시청자들이 좋아할 만한 요소를 분석해 제작하는 경우가 많다. 고로나 드라마의 장르에 따라 설정이 과잉인 흐름이 비슷한 영화들이 많았고, 자칫하면 그 과잉인물에게 그 섭취라는 상념을 갖게 하는 것이 대부분이었다.특히 용두사미 격인 영화과 드라마가 많은데 갈수록 예기치 못한 시청자들에게 이른바 열린 결국를 던지고 멋대로 해석하라고 끝맺음을 하고 급기야 클라이맥스로 달려가는 느낌도 들지만 보통 싱겁게 끝나 버리는 등 결국 정확한 마무리를 짓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최근 1년 사이에 넷플릭스에는 사후 세계 아니 정확히 말해서 죽음을 맞고 또 특정 시간대에 와서 다시 죽으면 또한 특정 시간대에 다시 무한 루프 스타 한 드라마과 영화가 몇개 잇달아 선 보이고 있다. 과인 중에 소개하지만 최근 유출된 러시아 인형처럼 비슷한 형태의 드라마로 그 앞으로 거슬러 올라가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인 디스커버리도 있다.


    영화를 보고 과인서를 문득 생각한 소견은, 이 영화를 관통하고 있는 가중 중요한 설정이 니체가 내용년에 주장한 사상인 영겁회귀의 정령은 영원회귀와 같다는 소견입니다.세상은 무한하고 무한한 시각에서 유한한 시각의 조합은 정확히 무한회에 걸쳐 반복된다. 간단하게 내용해생은 원의 형상으로 영원히 반복되는 것이며, 이 삶을 끝내고 이 삶으로 환생한다는 것도 결국 새로 생으로 과인이 되는 것이 아니라 이전 생의 반복이라는 것이었다.죽소음이기에 이 학생이라는 주제는 영화과 소설로 매력적인 주제임에 틀림없다. 미지의 세계에 대한 자유로운 상상은 무한대에 가까운 소재를 던질 수 있다.넷플릭스만의 영화인 디스커버리 또한 대나무 소음과 이강생에 대한 이 이야기를 소재로 죽은 후 영혼이 어디론가 가는 것을 발견한 디스커버리의 다음 세계를 그러기에 말이다. 대나무 소음이 구원된 많은 사람들은 목숨을 버리는데 주저하지 않고, 많은 사람들이 극단적인 자살을 택하는 세상을 그렇기 때문이다.


    >


    디스커버리를 발견한 토머스는 대나무 소리 이후 갈 곳이 어딘지 알고 그곳을 볼 수 있는 장치를 만들어내고, 그의 아들 윌은 아버지를 향하던 중 배로 사건의 여성 아제라를 만나면서 이야기는 시작된다.


    >


    영화의 자세한 줄거리 소개는 결국 이 영화의 가장 큰 재미인 반전의 묘미를 잃게 될 것이다. 예를 들어 시 이 영화를 넷플릭스에서 볼 소견이 있다면 블로그에 올라온 많은 포스팅들을 되도록 보지 말고 영화를 봐 달라.개인적으로 적당히 볼 만한 영화다. 결국 상당히 공허한 편도 아니고 전체적으로 설정이 탄탄해 결국엔 충분히 납득이 간다. 죽sound라는 주제로 재미있게 그린 또 다른 영화를 보았다. 결국 영화를 보고 다시 보면 영화 초반부터 주인공의 행동, 그때그때의 이유를 알게 된다. 그리하여 결국을 알아보자.​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