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자율주행 자동차의 두 얼굴, 영화 로건, 마이당신리티 리포트에 그려진 두 가지 시선 봅시다
    카테고리 없음 2020. 2. 8. 03:59

    >


    반면 자율주행 자동차 운영방법은 현재의 모빌리티와는 전혀 다른 것으로 예상됩니다. 관련 업계에서는 키위 기정 사실화하고 필요한 조사와 개발이 진행 중이지만 1반 대중에게는 여전히 생소합니다.​


    ​#자율 주행 자동차의 보급은 지난 하나 00년간의 내연 기관차의 그것과는 전혀 다르게 진행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와 관련하여 언급되는 키워드가 #쉐어링 #Sharing 즉 #공유입니다. 제1최근까지 자동차는 소유물 속에서 하봉잉 했다. 특히 크고 비싸게 드러낼 수 있는 자산으로 부의 상징이기도 하다. 그러나 제1치에궁눙 바뀌어야 한다. 사실 이는 자동차 수요본인 해당 산업 자체의 문제 이전에 세계적인 자원과 자본의 고갈이라는 문제에서 기인하고 있으며, 지속 가능성과도 관련이 있기 때문입니다.​


    >


    #카셰어링은 자동차와 도로라는 자원을 사람들이 서로 공유해 최대한 많이 쓰도록 하고 그에 따라 운행량을 줄이는 것이 진짜 목적이다. 자동차회사 입장에선 그리 반가운 개념은 아니지만 이들은 자율주행 자동차와 카셰어링 방식을 본인으로 묶어 연구하고 있다. 목적은 단지, 하본인, 미래의 모빌리티 환경에서 살아남기 위해서이다. 이처럼 자율주행 도입으로 인해 일어나는 화천은 때로는 사회와 그 구성원들에게 많은 것을 요구하기도 합니다.​


    >


    전기차 전환으로 하이브리드가 완충작용을 하듯 이런 변화의 충격을 완화하기 위한 조치도 연구 중입니다.이미 소개한 SF영화에도 이런 시스템이 등장한다. 영화 토탈 리콜(2012)로 고속 도로를 그와잉눙 것은 호보카이 지상을 달리는 대부분의 차량은 여전히 바퀴가 달렸습니다. 유명 SF작가 필립 K딕 원작의 영화#장 그 델리 티 리포트(2002)는 두가지 형태의 미래 모 빌러티가 등장한다. 허과인은 주인공 존 앤더튼이 집과 경찰국 사이를 오갈 때 타는 셔틀로 이 장치는 베란다에 주차할 수 있어 쉽지 않습니다. 단점이라면 정보기관이 이를 감시하고 통제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를 자율주행자동차라고 부르기 어려운 이유다. ​


    한편 존이 직접 운전하는 전기차도 등장하는데, 이는 기존 도로를 달립니다. 극중에서 설명되어 있지 않지만, 당시의 기술로 볼 때 완전 자율주행도 가능하다고 추측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원작자와 연출가 모드 후자를 '개인의 자유'로 그립니다.​


    >


    좀 더 가까운 미래를 배경으로 한 영화도 있습니다. 2017년, 영화, 로건이 그린 2029년의 모습은 최근과 많이 다르지 않습니다. 그러나 유행이 지난 같은 차는 노는 힘 했다는 정도에, 극중의 로건(울버린)와 어린 뮤턴트*롤러가 마지막으로 탄 차는 1977년 이전에 만들어진 포드 브롱코 SUV이다니다. 한편 그의 생계 때문에 운전하는 2025년식, 크라이슬러 리무진은 그러하듯이 보이는 모습. 실제로 기차는 500리무진을 기반으로 영화를 위한 특별 제작된 차 다닌다. 하지만 영화의 시대 설정에 가장 어울리는 것은 짧은 등장에서도 긴 인상을 남기는 오토트랙입니다. *갑자기 화천을 뜻하는 단어로 다소 부정적인 표현


    이는 운동 카의 높이의 트랙터와 원격으로 연결된 복수의 구동 축이 1대로 구성되고 컨테이너를 싣고 자주 하는 무인 트럭 시스템이다. 이는 미래 모빌리티 기술을 상징하는 동시에 이윤 추구를 위해 무자비한 미래 중소기업의 어두운 면을 부각시키는 도구로 등장합니다.


    >


    >


    이 차는 운전석이 없어지고 아이가 그 자리까지 컨테이너를 가까이 끌어당겨 최대한 많이 실을 수 있도록 디자인되어 있어, 약간 소리에 구동축을 몇 개 붙이느냐에 따라 운반 가능한 컨테이너의 수도 달라집니다. 이것은 모두 한번의 이동으로 최대의 이익을 얻으려는 소견으로 만들어진 시스템입니다.​


    >


    로건은 인간 욕망의 어두운 면을 다룬 영화답게 오토트랙이 부정적으로 묘사됩니다. 이들은 운송 일정에 맞추기 위해 사고가 난 도로를 일단 정지하기는커녕 한순간에 감속도 하지 않고 지나갑니다. 유일한 안전조치는 주의하라는 음성경고와 상향일 뿐입니다. 심지어 자신이 사고를 유발해도 그냥 가버려요. 애초에 안전운행 기능이 없는지, 아니면 꺼 놓았는지 모르겠지만 어쨌든 요즘 우리의 기대와는 동떨어져 보입니다. ​


    >


    미래 모빌리티의 핵심으로 불리는 자율주행 자동차에 대한 다양한 평가와 기대치가 존재할 것이다. 이미 소개한 영화 로건처럼 부정적으로 묘사한 경우는 드물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것은 자율주행 기술에 대한 여러 소견 중 자인이다. 또 다른 측면에서 볼 때 이 기술은 이처럼 생산성을 중시하는 부분에 가장 먼저 도입돼 많이 활용될 가능성이 크다.​


    미래에는 영화'마이너리티·리포트'과 '토탈·리콜'에서 보이고 준 것처럼 통제된 환경의 전용 도로가 생길지도 모릅니다"현실적으로 1이십년 안에 도로 상의 모든 차량을 레벨 5레벨의 완전 자율 주행 자동차로 바꿀 수 없는 곳에는 그게 더 합리적입니다.​


    >


    하지만 일부 특별한 경우는 기존 교통 시스템 중에서도 완전 자율주행 단계 구현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영화 로건에 등장한 오토럭이 좋은 예입니다. 고속도로에 접한 화물 집하장에서 목적 집하장까지 서택대의 트럭이 군중 주행으로 이동하는 것은 최근에도 가능할 것입니다. 여기에 더해 버스전용차로처럼 오토트랙 전용차로를 만들면 글재주의 위험을 조금이라도 줄일 수 있을 겁니다. ​


    >


    >


    공항도 자율주행차 배치에 좋은 장소 중 하나라도 상관없어요. 항공운송비용이 높고 시간 단축이 중시되며 지역을 오가는 비행기와 차량 관제 수준이 높은 곳이기 때문입니다. 수하물 태그를 인지하고 싣고, 그 항공기까지 이동하는 오토 트럭은 꽤 쓸모가 있을 것 같습니다. 비행기를 누르는 견인차도 빠르게 무인화할 수 있는 장비 중 하나로도 나쁘지 않습니다. ​


    >


    현재는 랜딩 기어 체결만 자동으로 하지만 조만간 항공기를 택싱 로드까지 자동으로 눌러주는 택시봇을 볼 수 있습니다. 한편, 노천 광산도 자율주행 트럭 도입에 적극적인 장소 중 하나입니다. 현재 사고가 많은 1어, 자신이기 때문입니다. 활주로와 주기장 사이 항공기 스스로 이동하는 모든 길을 말한다. **이스라엘 회사에서 만드는 토잉카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