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광주대 문헌정보학과 편입, 알아봐요
    카테고리 없음 2020. 1. 31. 03:32

    안녕하세요~ 이기적인 교육, Selfish 유 선생님입니다. ^^​금 1은 그와은쥬데 문헌 정보학과 편입하는 요령에 대해서 내용보다 드리겟움니다. 물론, 대학에 재학중이거나, 아니면 나쁘지 않은 것이거나, 졸업중이거나, 나쁘지 않은 것이거나, 편입을 하고 싶지만, 고졸이나, 나쁘지 않은 사람들을 위해서 알려드립니다. . ​이 20하나 9학년도 그와은쥬데 문헌 정보학과 편입 모집 요강을 살펴보도록 하겟움니다.


    >


    모집 인원을 보면 한개 반 편입은 3명을 모집하고 학사 편입은 한명을 모집했습니다. 문헌정보학과는 전과제로, 필요에 따라 하나부 과목은 주간, 하나석, 주내용으로 개설하여 수강할 수 있으며, 하나석, 주내용 수업만 들을 경우 해당 모집 단위의 학부(과)장과 상담 후 지원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전형 하나는 19년 1월에 원서를 접수하고 있어 전년도 입시의 결과는 한개 반 편입의 경우 두 모집 중 8명이 지원하고, 경쟁률은 4.0, 최종 등록자의 평균은 3.68이었습니다.학사 편입의 경우 한명 모집 중 6명이 지원하고, 경쟁률은 6.0에서 최종 등록자의 평균은 4.00이었습니다.지원비결은전적대학의출신계열또는출신학과에상관없이지원할수있고,본교내에서모집단위간,전형유형간에복수를지원할수없다고합니다. 또전형비결은전체전적대학성적에반영됩니다.


    >


    >


    지원 자격을 보면, 일반 편입은 전문대 졸업(의도한 및 법령에 의한 이와 동등한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사람-4년제 대학(방송 통신 대학, 산업대 포함)에서 2학년 또는 4학기(계절 학기를 제외)이상을 수료하고 졸업 이수 단위의 하나/2이상의 취득(의도한※본교의 2학년 수료 학점(65단위 이상)기준도 충족해야 함-"학점 인정 등에 관한 법률"및"평생 교육 법"으로 본교 학칙이 정한 2학년 수료 인정 학점 취득자-"고등 교육 법" 제50조의 3에 의해서 교육부가 지정한 84개 ​의 학사 편입 지원 자격은-4년제 대학(방송 통신 대학, 산업대 포함)졸업(의도자로 학사 학위 취득(의도한 학점 인정제 또는 독학 학위제의 학사 학위 취득(의도)자-기타 관계 법령에 의한 상기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사람입니다.​ 최종 학력이 고졸의 경우 학점 은행제를 통해서 일반 편입은 65단위를 학사 편입은 하나 40학점을 이수하고 지원하는 방법이 있습니다.그럼 이 과정을 진행한 학습자들의 소감을 살펴볼까요? [최해] 학습자님의 소감입니다. ]


    >


    Q1:광주 대학의 문헌 정보학과 편입을 생각한 이유는 있습니까.저는 고졸로 학교를 졸업하고 과인소대학에 들어가지 않았습니다. 당시 성적도 좋지 않았고 학교에 갈 마음이 없었기 때문에 진학을 하지 않고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었습니다.식당, 카페, 옷상회 등 이것저것 아르바이트도 많이 하고 경험이라 생각하며 여러군데에서 하나 했습니다. 한가지 해보니깐 아르바이트만 하면서 살기에는 경제적인 부분에서도 그렇고 과인중에 제 미래를 생각했을때 별로라고 생각했습니다.제가언니가있는데생각해서도서관에서하나하는사서의방향으로진로를정해보면어떨까하는이야기가과잉이고제가평소에책을읽는것도나쁘지않고베스트셀러도과인이오면읽어보고어떤게재미있는지말하는것도나쁘지않아서도서관에가보니이달의사서추천도서로되어있었는데그런것들을주의깊게보고읽어보고언니가사서를보라고하네요.사실 사서라는 직업은 생각해 본 적이 없었는데, 지금까지 몰랐는데 마침 들어보니 제가 하고 싶은 것 하나고 잘 할 수 있을 것 같아서 도서관에서 하나 하면 더 편하게 안정적으로 하나 할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따라서 사서를 조사하기 시작했고, 사서 자격증을 따야 하거든요. 사서 자격증 조사하다가 이기적인 교육 유셈에 들어 보게 되었는데 나는 쥬은사소 자격증보다는 2급 정사서 자격을 취득하는 것이 좋겠다고 생각한 온라인으로 이수하는 방법은 없는지 선생님과 이야기를 나 누구, 오프라인 교육원은 필수, 서울과 경기밖에 없어서 쥬이에키에 오락가락하다가 수업을 들을 수 있냐고 하더군요.그건 어려울 것 같아서 다른 방법이 없을까 생각했는데 제가 광주에 살고 있기 때문에 광주에 있는 대학에 가는 방법이 좋다고 했습니다. 그런데 대학은 내가 성적도 못하고 들어가지 못하고 4년간 다녀야 하냐고 했더니 합병을 하면, 고등 학교 때 성적이 필요 없고, 3학년에 입학하고 2년만 다녀ㅅ으면 좋다며 쇼핑 쯔슴니다. ​ 한단 문헌 정보학과 편입이라고 하는 방법을 알게 되어서 언니라고 말하면서 부모님도 상담하는지만 대학을 2년만 다녀ㅅ으면 좋으니 한번 찾아가보라고 하시더라구요. 광주대가 그렇게 좋은 편이 아니라서 한번 도전해 보기로 하고 광주대 문헌정보학과 편입을 목표로 한 거죠.


    >


    >


    Q2. 편입 지원 자격은 어떻게 가토 츄쇼쯔 저요?A. 저는 일반편입으로 진행했는데 모집요강에서 확인해서 일반편입이 학사편입보다 조금 더 인원을 모집하거나 지원자격을 갖추는 기간도 조금 적었습니다.​, 일반 편입은 전문 학사 학위 과정이지만 80학점을 넣으면 좋은 학사 편입은 학사 학위 과정이지만 일 40단위를 메워야 했다. 여러모로 고려해서 저에겐 일반 편입이 나은 것이고, 저는 저의 편입에 떨리거나 나 전문 학사 학위도 취득하고 취직할 때 사서 이렇다고 80학점을 이거 누구는 과정에서 열렸다.기간은 8개월정도 걸렸습니다. 기간을 줄이기 위해서 매경 시험 자격증과 독학사 시험 5과목을 보았습니다. 매경의 테스트는 매일 경제 신문사가 주최하는 시험이지만 그 그와잉마 쉽게 취득할 수 있고 학점도 많이 주고 시험도 몇번이나 있다며 한번 공부하게 된다, 독학사는 검정 시험 난이도인데 일 단계에서 4단계까지 있고 가장 간단한 한 단계 교양 과목으로 진행했다.저는 온라인 과정에서는 하과도 어렵지 않았지만 자격증과 독학사는 공부가 필요했어요. 매경 테스트는 몇 번 있어서 좋았는데, 첫 번째 테스트에서는 떨어졌어요. 공부를 하기도 하는데 막상 책상에 앉아서 공부하려니 소음이 잘 안나와서 대충 하다보니 점수가 안과가 되었습니다. 2번째는 정말 열심히 점수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


    >


    독학사는 5과목이지만, 국어, 영어, 국사, 국민 윤리, 문학 개론을 선택하여 보고, 과목당 교재의 원인 나쁘지 않씩 사서 독학으로 공부했다. 인강도 있었는데 한번 혼자 열심히 보겠다며 쵸은이에키 집중해서 공부를 했고, 다행히 60점을 넘어 붙어 있었습니다.온라인수업은 집에서 인터넷강의를 들으면 되고 영상만 보면 되니까 어렵지 않았습니다. 과제도 나쁘지 않았고 시험도 있었는데 선생님이 참고문헌을 안내해 주셨기 때문에 참고해 내가 정보도 찾아보고 생각도 많이 써서 작성했더니 점수도 잘 나왔고 시험은 집에서 컴퓨터로 보니까 어렵지 않았고 시험볼 때도 남을 만큼 빨리 풀었고 체크도 빠뜨린 게 없는지 확인 후에 제출했다.출석도 잘 채우고 점수도 잘 나왔고 과제도 나쁘지 않았고 시험 점수도 나쁘지 않았기 때문에 최종 성적도 나쁘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성적으로 모드를 보러 광주 대학 문헌 정보학과에 1클래스 편입으로 지원하고 합격했습니다.과정에 대해 안내해 주신 선생님께 감사드려요.[이상 최혜의 학습자님 소감이었습니다. ]


    >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