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한약] 2세대 항정신병약의 부작용으로 발발된 대사증후군에 대한 영계출감 봅시다
    카테고리 없음 2020. 1. 29. 08:19

    >


    대사 증후군(metabolic syndrome, MetS)는 2세대 항쵸은싱뵤은 약(second-generation antipsychotic drugs, SGAs)의 흔한 부작용으로 정신 질환 환자의 예후를 방해한다. 영계출연탕(Ling-Gui-Zhu-Gandecoction, LGZGD)은 SGas에서 유도된 MetS에 대해 이상적으로 입증된 치료법이나, 그 기저 메커니즘은 아직 분명하지 않다.


    >


    본 연구에서는 네트워크 프로세서-based analysis를 통해 혈장-흡수성분, 추정 치료적 표적, 그리고 LGZGD 생체 활성과 관련된 주요 경로를 분석하였습니다. LGZGD의 예측된 표적과 MetS의 알려진 표적 간의 target interaction network를 구축하고 topological analysis를 사용하여 주요 약제를 추출하였습니다. 모든 interactions의 "edge betweenness" 최대치를 bottleneck로 정의하고, 이 네트워크의 모든 표적을 접속하는 것에 대한 그 중요성을 제시했습니다. 마지막으로 LG ZGD의 생물학적 기능을 밝히기 위해 주요 한약에 대한 pathway enrichment analysis가 사용되었습니다.


    연구 결과,


    >


    >


    이 접근으로 LGZGD로 120종류의 화합물과 361개의 후보 표적을 확인했다. 이 연구에서 발발한 데이터에 따르면 JUN과 APOA1사이의 상호 작용은 SGAs-유도 MetS에서 LGZGD을 사용한 치료의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


    >


    흥미롭게도, JUN은 LG ZGD의 추정표적이었고, APOA하나는 MetS와 SGas(olanzapine, clozapine)의 알려진 표적이었다.


    >


    LGZGD는 PI3K-Akt signaling, insulin resistance, MAPK signaling pathway등 여러 경로와 유의하기로 관계 있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